치아건강 살리기

치주치료

Periodontal treatment

치아 뿌리와 잇몸, 잇몸뼈를 살리는 치료입니다. 잇몸이 붓고 피가 나고 이가 흔들리며 냄새가 나는 증상을 동반합니다.
해당 부위에 염증이 있을 때 염증조직을 제거하며 건강한 잇몸을 유지하기 불리한 뼈 모양이나 잇몸을 다듬어주는 술식도 포함됩니다.
스케일링이 가장 기본적인 치료이며 병의 진행 정도에 따라 마취 후 진행하게 되며 술식의 복잡도도 달라지게 됩니다.
잇몸치료의 경우 의사의 치료뿐 아니라 환자의 관리도 중요한 치료이며 병의 진행 또는 재발을 막기 위해 환자의 자가 관리가
매우 중요하며 의사에게 지시 받은 대로 관리하여야 합니다.

치주치료 Case A

치주치료 case A

Step 1 : 치석이 쌓여서 잇몸부위에만 염증이 있는 상태입니다.
Step 2 : 깊지 않은 부위의 치석을 스케일러로 제거합니다.
Step 3 : 잇몸에 염증사라져 붓고 피나는 증상이 없어집니다.

Case shortcut

치주치료 Case B

치주치료 case B

Step 1 : 치석이 깊지 않은 뿌리 부분까지 들어가 잇몸과 뼈에 모두 염증이 있는 상태입니다.
Step 2 : 간단한 마취를 시행합니다.
Step 3 : 깊은 부위의 치석 및 염증 육아조직까지 제거합니다.
Step 4 : 뼈와 잇몸 부위의 염증이 사라집니다.

Case shortcut

치주치료 Case C

치주치료 case C step 1 ~ 6

Step 1 : 치석이 깊은 부위의 뿌리부분까지 들어가 잇몸과 뼈에 모두 심한 염증이 있는 경우입니다.
Step 2 : 마취를 시행합니다.
Step 3 : 깊은 부위의 치석을 확인하기 위하여 절개를 시행하고 경우에 따라 잇몸을 절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Step 4 : 치석 및 염증 육아조직을 제거합니다.
Step 5 : 주위의 골 파괴가 심한 경우 골의 형태를 다듬어 건강한 뼈 형태로 만들어줍니다.
Step 6 : 염증이 사라져 증상이 개선됩니다. 붓기가 빠지기 때문에 치아가 길어지는 것같이 보일 수 있습니다.

치주치료 case C Case shortcut

신경(근관)치료

Root canal treatment

외부의 자극이나 충치가 신경에 닿게 되면 치아 내에 염증이 생기게 되고 뿌리를 타고 내려가 결국에 뿌리끝에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온도에 민감해지고 강한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감염되거나 죽어가는 치아 내 조직을 제거하고 소독한 후 뿌리 끝을 잘 밀봉하여 재감염을 막는 것이 이치료의 목표입니다.
치아 내 공간은 그물망 같은 조직이어서 기구가 닿지 않는 곳은 약물로 소독해야 하며 그러기 위하여 여러번의 내원이 필요합니다.
치료를 받는 중 어느정도 통증이 생기며 점차 사라지게 됩니다.

신경(근관)치료 Case A

신경(근관)치료 case A

Step 1 : 충치나 외부의 자극이 치아 내부의 신경까지 닿게 되면 온도나 외부 자극 없이도 통증이 유발됩니다.
Step 2 : 치아 내부 조직을 화학적,물리적 방법으로 깨끗이 청소합니다.
Step 3 : 치아 끝은 인공적인 재료로 밀봉합니다.
Step 4 : 윗부분을 같은 재료로 채웁니다.
Step 5 : 치아머리 부분을 단단한 재료로 메우게 됩니다.
Step 6 : 신경치료가 완료된 치아는 강도가 약해지기 때문에 크라운으로 씌워주어야 합니다.

신경(근관)치료 case A Case shortcut

대표전화 : 02) 549-2834 평일:9:30~18:30 / 토:9:30~14:30 / 야간(목):~20:30 / 점심:13:30~14:30 / 공휴일 휴진